성경은 무엇입니까?

 

(1)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요10:35, 딤후3:16, 벧후1:21) 등의 말씀들은 우리에게 성경은 곧 하나님의 말씀임을 가르쳐 주는 귀절들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택함을 입은 사람들이 성령의 감동을 받아 기록한 책인데 39명의 사람들이 66권의 책을 썼습니다. 대략 2천년 동안에 쓰여진 성경이 때로는 족장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어떤 이는 농부, 또는 왕, 제사장, 선지자, 어부, 의사, 세무원, 선생, 등등의 각종 직업을 가지고 썼는데도 한결같이 <구약> 성경은 `오실 메시야’에 대해서 <신약> 성경은 `오신 메시야’에 대해서 썼는데 이는 큰 주제로 한결같이 `메시야’ 다시말해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요, 구세주”라는 뜻으로 기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 만으로도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2) 성경의 중심된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과 구원이라는 주제가 하나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눅24:25-27, 요3:16, 5:39) 등의 말씀들이 이를 증명하고 있는 귀절들입니다. D.L. 무디 선생은 “성경은 당신으로 하여금 죄를 멀리하게 하고, 죄는 당신으로 하여금 성경을 멀리하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성경은 우리로 그리스도의 대속하신 죽음을 알게 하고 그것은 곧 우리를 죄로 말미암아 죽을 수 밖에 없는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하여 행하신 표적임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3) 성경은 구원의 도리를 알게하는 말씀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성경의 목적은 인간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여 죄와 사망에서 구원받아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하는 것으로 모든 인간을 하나님께 인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9:13, 요20:31, 딤후3:15) 등의 말씀은 이를 우리들에게 잘 가르쳐 주는 말씀들입니다. 헨리 워드 비처라는 사람은 “성경은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안내서이다. 그것은 해저에서 당신을 지키는 것이요, 항구가 어디에 있는지를 당신에게 보여주는 것이다.또한 파산되지 않고 항구에 도착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여야 영생을 얻을 수 있읍니까?”라는 질문은 수시로 예수님 당시에도 많은 젊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질문한 내용이었습니다. 그 때에는 예수님께서 답을 해 주셨지만 오늘 우리들에게 이 답은 성경 말씀속에서 찾도록 하셨습니다.

 

(4) 성경은 그리스도인의 참다운 생활원리를 알게 해 줍니다. (딤후3:15-17) 말씀은 우리들에게 바로 우리의 신앙생활 원리를 잘 가르쳐 주는 귀절입니다. 토저라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잘 이해하고 착실히 따르는 것은 영적으로 완전한 사람이 되는 지름길이다. 그리고 우리는 여러 성구들을 제외하고 몇가지 좋아하는 성구들만을 선택해서는 안된다. 성경은 완전무결한 것이기 때문에 완전한 크리스찬을 만드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키에르케고르라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읽을 때마다 당신은 계속 당신 자신에게 타일러야 한다. `그것은 나에게, 그리고 나에 관하여 말하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들은 곧 지금 나에게 하시는 말씀들로서 항상 귀한 깨달음을 주십니다. 그것은 항상 살아있는 말씀 능력의 말씀이요, 성령께서 우리의 마음속에 심겨주시는 말씀의 씨앗이 되기 때문입니다.

 

(5) 성경말씀에는 무한한 능력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롬1:16) 말씀은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성경말씀의 능력은 죽은 영혼을 소생케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시19:7) 말씀에는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하고 여화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한다.”고 했습니다. 죽은 영혼을 소성케하는 말씀은 성경이 바로 생명의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성경말씀의 능력은 영혼을 치료하는 능력이 있는 말씀입니다.

(히4:12) 말씀에는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능력이 있는 말씀 살아있는 말씀은 생명의 말씀이기에 우리들의 영혼을 수술도 하시고 치료하여 고쳐주시기도 하시는 것입니다. 성경말씀의 능력은 모든 의혹과 공포와 죄악과 사망에서 해방시켜 주시는 말씀입니다.

(요8:31-34) 말씀은 “그러므로 예수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저희가 대답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남의 종이 된 적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케 되리라 하느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를 영원한 생명 가운데로 인도하는 진리의 말씀만이 우리를 온갖 불의하고 더러운 모든 것에서 해방시켜 주실 것입니다. 믿음의 역사는 또한 하나님의 말씀속에서만이 이루어 진다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참된 하나님의 말씀이 여러분들의 인생의 참된 안내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코이네

Recent Posts

사도행전 주요 구절 (13~28장)

사도행전 주요 구절(13~28장)   행13:47~49 주께서 이같이 우리에게 명하시되 내가 너를 이방의 빛으로 삼아 너로…

24시간 ago

사도행전 주요 구절(1-12장)

사도행전 주요 구절(1~12장)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1일 ago

[마 7:21] 빈 수레가 요란하다 _박동진 목사 설교

빈 수레가 요란하다 본문 : 마태복음 7장 21-23절 설교 : 박동진 목사  2020.6.14.   예수님…

4일 ago

[마 7:15] 열매로 안다 _ 박동진 목사

열매로 안다 본문 : 마7:15-20 설교 : 박동진 목사 ,  2020.6.7.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4일 ago

교회(에클레시아)의 의미는 무엇인가?

교회란 무엇인가를 성경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약성경에는 교회를 나타내는 단어가 둘 있는데 그 하나는…

3주 ago

동성애에 대한 교육 지침(예장 통합 교단)

동성애 문제에 대한 교육 지침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성경에 근거하고,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가 선언하고 결의한 입장에 따라 동성애 문제에…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