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피니언

찬양할 때 나는 행복하다

 

찬양할 때, 나는 행복하다.

인간은 예배하도록 지어졌다.
예배의 대상인 조물주를 시야에서 놓친 인간은
피조물을 예배하는 딱한 처지로 전락했다(롬 1:25).

찬양도 마찬가지이다.
어디 맛있는 식당 다녀 오고 그 음식들을 칭찬할 때 우리는 행복감을 느낀다.
나이아가라의 폭포나 그랜드 캐년을 보고, 마음을 파고 드는 음악을 듣고,
우리는 누군가에게 그 감탄을 전하지 않고는 못 견딘다.

그 아름다움을 찬양할 때 우리는 행복하다.

눈에 띄게 예쁜 사람이나,
고개가 숙여지는 인격 앞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페이스북에 넘치는 많은 포스팅들이 칭찬, 혹은 찬양인 것을 보아도 알 수 있다.

우리는 찬양을 위해 지어진 게 분명하다.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 (이사야 43:21)

아래는 C. S. Lewis 의 글!

“비할 바 없이 겸손하여 균형이 잘 잡히고 도량이 큰 이들은 누구보다 열심히 찬양하는 반면,
매사에 짜증을 내고 순응할 줄 모르며 불평불만을 일삼는 이들은 좀처럼 찬양할 줄 모른다.
훌륭한 비평가들은 추천도서 목록을 끝없이 줄여간다.

건강하고 때 묻지 않은 이들은 호화로운 집안에서 세상의 산해진미를 다 맛보며 자랐다 할지라도 소박한 밥상을 높이 평가할 줄 알지만,
소화불량에 걸렸거나 고상한 척하기 좋아하는 속물들은 무얼 내놓든 흠부터 잡으려 든다.
견딜 수 없을 만큼 악조건 아래서가 아니라면,
대체로 찬양은 내면의 건강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드러내는 지표가 되는 듯하다.”

 

by 박영호 목사 (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 

코이네

Recent Posts

동성애에 대한 교육 지침(예장 통합 교단)

동성애 문제에 대한 교육 지침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성경에 근거하고,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가 선언하고 결의한 입장에 따라 동성애 문제에…

3일 ago

뜻으로 풀어 쓴 예수의 팔복 ‘행복하여라’

뜻으로 풀어 쓴 팔복   행복하여라 자신의 영이 가난함을 깨닫고 성령을 구하는 사람이여! 성령을 통하여…

3개월 ago

마귀의 팔복

  마귀의 8복   *더글라스 파슨즈는 마귀의 8복을 아래와 같이 나열하여 성도들에게 경종을 울려 주었다.…

3개월 ago

성경은 무엇입니까?

성경은 무엇입니까?   (1)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요10:35, 딤후3:16, 벧후1:21) 등의 말씀들은 우리에게 성경은 곧…

3개월 ago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해 주실 수 있는 것 7가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들에게 무엇을 해 주실까요?   (1) 다시 태어나게 해 주십니다. 벧전1:23 말씀에…

3개월 ago

유대인의 기도 쉐모네 에즈레, 18번 축복 기도(Amidah, Shemone Esre)

18번 축복 기도(Amidah, Shemone Esre) 유대인의 기도 중 열여덟번 축복 기도( 쉐모네 에즈레 )는 "아미다"…

4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