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피니언

절에 다니는 친구가 목사에게 물었다

절에 다니는 친구가 나에게 물었습니다.
교회도 절처럼 헌금 들어오면 목사가 다가지는 것이냐고요!
내가 말했습니다.
교회에 헌금을 교인들이 관리하고 목사는 교인들이 예결산위원회를 뽑아서 정해주는 사례비를 받는다고 하니 놀랍니다.
사이비 종교나 사교집단은 몰라도 정통적인 교회는 교인들이 재정을 공적으로 관리합니다.
그리고 목회자도 교인처럼 똑같이 헌금도합니다.
대체적으로 목사님들은 모범적으로 헌신해야하기에 헌금도 많이하는 편입니다.
저도 시골교회 목사로 최저 생계비에 못미치는 작은 사례비를 받습니다.
십일조 건축헌금 선교헌금 감사헌금 주일헌금을 하면 거의 30%정도 다시 교회에 헌금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기뻐고 즐거운 마음으로 헌신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독생성자를 주셨고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서 몸버려 피흘려죽으셨는데 어차피 목사가 주님 위해서 살기로 작정하고 헌신하기로 했으면 몸도 마음도 물질도 다 아낌없이 드리면서 헌신하여야 한다는 생각때문입니다.
그런데 연금 깨어서 헌금하고 저금도 깨어서 헌금하고 다 바치고 나니 노후가 좀 걱정이 되긴 합니다만 그래도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고 사니 마음은 편합니다.
그런데 자녀들 학비 못되어주는 무능한 가장이되기도 하고 마누라 병원비도 해결 못하는 찌질이 남편이 될 때도 있어 가족들에게는 항상 미안합니다.
그래도 목회자가 헌신을 솔선하니 시골교회이지만 자립도 하고 선교도 하고 지역사회봉사도합니다.
그냥 목사는 옛날 선비들 처럼 安貧樂道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예수님은 전대도 두르지말고 두벌옷도 가지 말라고 하는데 나는 예금통장도 있고 양복도 춘하추동복이 있으니 아직 멀었습니다.
by 정재현 목사
(어진비전교회 담임목사)
코이네

Recent Posts

귀신들림과 현대에 오컬트 현상이 확산되는 이유

귀신들림과 오컬트 현상에 대해    1940년, 악마적인 세계대전으로 수많은 생명들이 죽어가고 있을 때, 루돌프 불트만(Rudolf…

7일 ago

가정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명언 20가지

가정에 대한 명언   가정에 대한 아름다운 명언 10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데 도움이…

1주 ago

[시 3:1] 고난의 밤을 지나 아침의 평안으로 _박동진 목사 설교

고난의 밤을 지나 아침의 평안으로 본문: 시 3:1-8 박동진 목사(소토교회) 2025.1.19.   다윗에게는 10명 이상의…

2주 ago

로마서 핵심 구절

로마서 핵심 구절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2주 ago

한국교회 호감도 14%, 한국교회가 사회적 신뢰를 잃은 이유

최근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우리 사회가 한국교회를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지표가 공개되었습니다.…

4주 ago

본회퍼, 인간존재의 가치

실제의 인간은 경멸하거나 신격화 할 대상이 아니라 하나님이 사랑하는 대상이다.   우리는 무가치한 존재가 아닙니다.…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