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해 주실 수 있는 것 7가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들에게 무엇을 해 주실까요?

 

(1) 다시 태어나게 해 주십니다.

벧전1:23 말씀에 보면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거듭남은 썩지 아니할 씨로 되었으니 영원한 생명을 얻고 하나님나라에 갈 수 있도록 우리를 만들고 키워 줍니다.

 

(2) 자라게 해 주십니다.

벧전2:2 말씀은 “갓난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니라.”고 하셨습니다. `순전하고 신령한 젖’은 곧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만이 우리를 온전히 자라게 해주는 젖이 됩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아기가 젖을 먹듯이 영적으로 거듭난 영적인 아기는 육신으로 얼마를 살았던지 영적인 말씀의 젖이 필요합니다. 영적인 갖난 아기는 말씀의 젖을 먹어야만 튼튼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습니다.

 

(3)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깨끗하게 하십니다.

요일5:3 말씀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계명들은 우리의 심령을 깨끗하게 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도록 하십니다.

 

(4)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거룩하게 하십니다.

요17:17에는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심령이 하나님의 계시는 성전이 되기 위해서는 거룩해져야 합니다. 거룩해지지 않은 사람은 성령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5)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로 빛을 얻게 하십니다.

시119:105에는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어둡고 캄캄한 죄악 세상에서 빛이 없으면 갈바를 몰라 방황하다 지치고 곤하여 잘못된 길로 들어서기도 하고 빛을 찾지 못하여 포기 하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있는 생명의 빛은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인 빛일 때만이 올바르게 갈 수 있고, 온전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비춰주는 빛이 됩니다.

 

(6)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하나님의 군병들에게 있어서 무장할 수 있는 유일한 공격 무기입니다.

엡6:17에는 다음과 같은 말씀이 있습니다.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십자가 군병으로서 무장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 모두다 우리 자신들을 지키는 무기들일 뿐 우리를 공격해 오는 사탄을 대항하여 싸울 수 있는 유일한 무기는 칼 밖에 없는데 그것이 바로 성령의 검이요,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7)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마지막 날에 심판하실 것입니다.

요12:48 말씀은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고 하셨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