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피니언

하나님께 물은 질문이 잘못되었다

 

그들이 패했다.

40만 명의 병사들이 2만 6천 명의 병사를 당하지 못했다. 심지어, 그 싸움에서 1만 8천 명이나 죽었다.

분명히 하나님께 여쭈었다. 그리고 하나님의 답이 있었다. 그 답대로 했다. 그런데도 그들이 싸움에서 패했다.
그들은 바로 이스라엘 11지파 동맹군이요, 그들을 패퇴시킨 이는 베냐민 지파였다.

무엇이 문제였나? “우리 중에서 누가 먼저 올라가서 베냐민 자손과 싸우리이까?” 그들이 하나님께 물은 물음이다.
질문이 잘못되었다. 그들이 먼저 물었어야 할 질문은 “하나님, 어떻게 할까요? 우리 마음에는 베냐민 지파를 쳐서 혼을 내고 싶은 데, 하나님의 뜻은 무엇입니까?” 여야 했다.
그러고 난 뒤 ‘하나님이 베냐민을 치라’, 그러시면, 그 때, “어느 지파가 먼저 올라가서 베냐민과 싸우면 되겠습니까?” 라고 물었어야 했다.

그런데 그들은 스스로 먼저 전쟁를 하기로, 베냐민을 치기로 결정하고 난 뒤에, 누가 선두에 설 것인지를 하나님께 물은 것이다.
“그 때에는 왕이 없었으므로 사람마다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 이 사건도 이 말씀을 증거 하는 한 사례인 것이다.

내게 문제가 생겼다.
내가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하나님의 뜻을 찾는 것이다. 내 소견에 따라, 혹은 다른 사람의 조언에 따라 방책을 찾거나 구할 일이 전혀 아니다.
더군다나, 자신의 감정을 따라, 자신의 기분에 따라 생각하고 말하고 판단하고 선택해서는 안 된다. 그러면, 큰 낭패를 당한다.
솔직히 말할까? 그러면, 망한다. 죽는다.
제발, 하나님의 뜻을 먼저 찾으라. 먼저, 하나님의 뜻을 구하라! 그러면 산다. 잘 산다. 행복하게 산다. 하나님 나라를 산다. 심지어 영원히 산다.

 

by 고병호 목사 

코이네

Recent Posts

귀신들림과 현대에 오컬트 현상이 확산되는 이유

귀신들림과 오컬트 현상에 대해    1940년, 악마적인 세계대전으로 수많은 생명들이 죽어가고 있을 때, 루돌프 불트만(Rudolf…

7일 ago

가정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명언 20가지

가정에 대한 명언   가정에 대한 아름다운 명언 10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데 도움이…

1주 ago

[시 3:1] 고난의 밤을 지나 아침의 평안으로 _박동진 목사 설교

고난의 밤을 지나 아침의 평안으로 본문: 시 3:1-8 박동진 목사(소토교회) 2025.1.19.   다윗에게는 10명 이상의…

2주 ago

로마서 핵심 구절

로마서 핵심 구절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2주 ago

한국교회 호감도 14%, 한국교회가 사회적 신뢰를 잃은 이유

최근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우리 사회가 한국교회를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지표가 공개되었습니다.…

4주 ago

본회퍼, 인간존재의 가치

실제의 인간은 경멸하거나 신격화 할 대상이 아니라 하나님이 사랑하는 대상이다.   우리는 무가치한 존재가 아닙니다.…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