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선교소식

말레이시아 난민학교SECC에서 식자재 나눔 행사 가져

말레이시아 는 난민들의 나라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난민들이 많은 나라 입니다.

미얀마 로힝야, 파키스탄, 아프카니스탄, 미얀마친족, 이란 등에서 온 난민들 입니다.
이난민들은 본국에서 어려움(전쟁, 가난, 인종차별)을 피하여 말레이시아 에서 일자리을 얻어서 살고 있는 사람들 입니다.
이사람들의 아이들은 말레이시아 국공립학교에 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한국선교사들은 여기 말레이시아에 난민학교를 설립하여
영어, 수학, 과학을 교육하며 함께 복음도 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서 난민들이 일자리를 잃고 집에서 굶고 있는 상황 입니다.
그래서 우리 SECC 난민학교에서는 5월 5일
난민들을 위한 식자재 나눔행사를 가졌습니다.

원래 7일에 할 계획이었는데 갑작스럽게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MCO(이동통제제한명령)를 하는 바람에 지난 5일에 했습니다.

난민들이 생활에 필요한 식자재를 무료 공급하는 행사는 작년부터 시작하여 이번이  4번째로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난민들에게 작지만 큰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by 정재훈 목사

(말레이시아 난민학교 선교사)

코이네

Share
Published by
코이네

Recent Posts

한국교회 호감도 14%, 한국교회가 사회적 신뢰를 잃은 이유

최근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우리 사회가 한국교회를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지표가 공개되었습니다.…

1주 ago

본회퍼, 인간존재의 가치

실제의 사람은 경멸하거나 신격화할 대상이 아니라 하나님이 사랑하는 대상이다.   우리는 무가치한 존재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3주 ago

[마8:1] 주님이 원하시면, 내가 원하노니_박동진 목사 (맥추감사절 설교)

주님이 원하시면, 내가 원하노니 본문 : 마태복음 8장1~4절 2020.7.5. (맥추감사절)   고대 사회에서 나병은 모든…

3주 ago

[마 7:28] 무리가 듣고 놀랐더라 _박동진 목사

무리가 듣고 놀랐더라 본문 : 마태복음 7장 28-29 설교 : 박동진 목사    예수님의 말씀을…

3주 ago

본회퍼, 진정한 우정

그러므로 내 형제에게 환멸을 느끼는 바로 그 시간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 된다. …

3주 ago

본회퍼, 십자가를 지는 것

'십자가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첫번째로 경험해야 하는 그리스도의 고난은 이 세상에 대한 애착을…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