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피니언

문제를 과제로 보는 신학도가 좋은 목사가 된다

요즘 신학대학 졸업생들이 신학대학원 진학율이 아주 낮다고 합니다.
교수들에게 실망하고 교회에 실망하고 목사들에게 대해서 실망해서 더 이상 신학을 공부하지 않을 뿐 아니라 교회를 떠나는 친구들까지 있다고 하네요!
가슴 아픈 현실입니다.
어렵게 신학을 결단하고 선지동산을 오른 신학도들이 채 꽃이 피고 열매를 맺지 못하고 저버리니 말입니다.
나도 사실 젊은 시절 교회에 대해서 목회자들에 대해서 실망해서 방황한 적이 있습니다. 절대로 신학은 안한다고 말하고 목사는 안되겠다고 생각하기도하고 했습니다.
그러다 하나님과 인격적으로 만나고 부르심을 받고 나 자신이 좋은 목사가 되어 좋은 교회를 만들기 위해서 헌신하여야겠다고 결단하고 목회자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길이 쉽진 않고 항상 부족을 느낍니다.
이상과 현실 사이에는 엄청난 간격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묵묵히 이 길을 가는 것은 여전히 하나님의 살아서 역사하시고 교회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길 원하신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문제를 문제로 만보면 답은 없습니다.
문제는 과제이고 해야할 숙제라고 생각하면 참 할일이 많은 곳이 교회입니다.
지금도 작은 시골교회 목사이지만 교인들이 은혜받는 교회를 만들기 위해서 교회 때문에 주민들이 행복한 교회가 되기 위해서 사회에 희망의 메세지를 주는 목회를 하기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젊은 신학도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문제를 문제로 만보지 말고 과제로 보고 자신이 좋은 신학자가 되고 좋은 목사가 되고 좋은 교회가 되면 희망은 있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결코 포기하지 말라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 나를 향해 전진하면 반드시 승리하리라!
by 정재현 목사 (어진비전교회 담임목사)
코이네

Recent Posts

귀신들림과 현대에 오컬트 현상이 확산되는 이유

귀신들림과 오컬트 현상에 대해    1940년, 악마적인 세계대전으로 수많은 생명들이 죽어가고 있을 때, 루돌프 불트만(Rudolf…

7일 ago

가정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명언 20가지

가정에 대한 명언   가정에 대한 아름다운 명언 10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데 도움이…

1주 ago

[시 3:1] 고난의 밤을 지나 아침의 평안으로 _박동진 목사 설교

고난의 밤을 지나 아침의 평안으로 본문: 시 3:1-8 박동진 목사(소토교회) 2025.1.19.   다윗에게는 10명 이상의…

2주 ago

로마서 핵심 구절

로마서 핵심 구절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2주 ago

한국교회 호감도 14%, 한국교회가 사회적 신뢰를 잃은 이유

최근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우리 사회가 한국교회를 어떻게 바라보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지표가 공개되었습니다.…

4주 ago

본회퍼, 인간존재의 가치

실제의 인간은 경멸하거나 신격화 할 대상이 아니라 하나님이 사랑하는 대상이다.   우리는 무가치한 존재가 아닙니다.…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