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오피니언

이런 사랑이 가능할까?

사람들의 사랑의 출발점은 상대방의 조건이다. 그 조건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다.

그러기에 사람의 사랑은 제한적이다. 이 말에 누가 항변할 수 있을까?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의 시작점은 하나님 자신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사랑이시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어떤 외부적인 조건도 하나님의 사랑을 제한하거나 방해할 수 없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과 같은 사랑을 하기를 원하신다. 사랑의 조건을 상대방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내게서 찾는 것 말이다.

이런 사랑이 과연, 우리에게 가능할까?

가능하니까 그리 말씀하신 것 아닌가!

길은 하나 밖에 없다. 하나님의 사랑을 체득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내면화되는 것이다. 우리의 영혼이 주님의 사랑에 온전히 매이는 것이다.

그러면 된다.

여전히 상대방의 조건에 따라 사랑의 방향과 질이 결정된다면, 내가 연약할 수록 더욱 귀히 여기시는 주님의 온전한 사랑을 제대로 맛본 적이 없거나, 그 거룩한 사랑의 사슬에 매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늘 설교 중]

“주님, 오늘 대림절 세 번째 주일, 주님의 사랑의 빛줄기가 우리 모두의 심령 깊은 곳까지 스며들길 원합니다. 아멘.”

by고병호 (발안반석교회 담임목사)

koine

Recent Posts

사도행전 주요 구절 (13~28장)

사도행전 주요 구절(13~28장)   행13:47~49 주께서 이같이 우리에게 명하시되 내가 너를 이방의 빛으로 삼아 너로…

2일 ago

사도행전 주요 구절(1-12장)

사도행전 주요 구절(1~12장)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2일 ago

[마 7:21] 빈 수레가 요란하다 _박동진 목사 설교

빈 수레가 요란하다 본문 : 마태복음 7장 21-23절 설교 : 박동진 목사  2020.6.14.   예수님…

5일 ago

[마 7:15] 열매로 안다 _ 박동진 목사

열매로 안다 본문 : 마7:15-20 설교 : 박동진 목사 ,  2020.6.7.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5일 ago

교회(에클레시아)의 의미는 무엇인가?

교회란 무엇인가를 성경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약성경에는 교회를 나타내는 단어가 둘 있는데 그 하나는…

3주 ago

동성애에 대한 교육 지침(예장 통합 교단)

동성애 문제에 대한 교육 지침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성경에 근거하고,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가 선언하고 결의한 입장에 따라 동성애 문제에…

1개월 ago